LOGIN  |   HOME  |   JOIN  |   SITEMAP
교회안내 예배/모임 영성생활 커뮤니티 자 료 실
제자훈련
Q.T.나눔
오시는 길
정기집회안내
HOME > 영성생활 > 제자훈련
제목 [기도]9.믿음의 기도 (7단계) 날짜 2014.08.26 22:18
글쓴이 이성권 조회 2257

하나님은 우리 삶 가운데 때때로 만나는 산을 옮기실 수 있는 유일한 분이다.골칫거리,실망,두려움,슬픔,절망,상처,사랑하는 사람을 잃음,고독이라는 산이 있다. 이런 산을 옮기는 유일한 방법은 믿음이다.믿음에 대한 믿음이 아니라 살아계신 하나님, 성경이 말하는 유일한 진리이신 하나님에 대한 믿음이다.

믿음은 응답받기 전에 믿는 것이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영접했다.우리는 믿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영생을 얻었다.그리스도인은 삶의 작은 부분까지도 믿음에 기초해야하고,예수그리스도는 믿음의 근원이며 토대이다.믿음이란 무엇인가? 히브리서 11장1절은 이렇게 말한다."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이다" 리빙 바이블에서 믿음은 "비록? 앞에 있는 것을 보지못해도 우리를 위해 예비 되어 있는 것을 바라는 확신이다"라고 말한다.

기도의? 일곱번째 단계는 믿음의 기도이다.믿음으로 행하라 그리고 행하므로 어떤일이 일어나는지 보라. 기도의 능력은 하나님의 법칙이다.기도의 능력은 이 세상에서 역사하지만 우리의 불신으로 통로가 막혀 능력이 제대로 일어나지 못한다.스스로 물어보라."하나님이 내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신다고 확신하면 기도생활은 얼마나 달라지겠는가?" 믿음으로 기도하는 법을 배워야만 한다. 예수께서 이것을 반복해서 말씀하셨다. 기도의 능력을 불신하는 순간 사단은 우리 마음을 의심, 걱정, 두려움으로 채운다. 걱정과 불신은 하나님의 사랑하는 자녀에게 상처주는 가장 효과적인 도구이다. 내가 때때로 말하는 것처럼 이렇게 말하라 주님, 내가 믿습니다. 내가 믿음 없는 것을 도와 주소서그분은 도와 주실 것이다.

하나님이 응답하시는 세가지, 즉 허락(Yes), 기다리기(Wait),거절(No)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

첫째, 하나님이 허락하시는 경우이다."그래, 네기도를 들었고 이미 응답하려했다"고 말씀하신다. 이사야 65장 24절은"그들이 부르기 전에 내가 응답하겠고 그들이 말하기 전에 내가 들을 것이다"라고 말한다.

둘째, 기다려야 할 경우이다.받아들이기 가장 힘든 응답이다."허락"이라는 응답은 받아들이기 쉽다. 심지어"거절"이라는 것도 받아들일 수 있다 그러나 "기다리기"응답은 우리 믿음을 약하게 만들고 실망시킨다.믿음은 가장 적당한 시기에 응답하리라는 확신이다.믿음은 자신의 의지를 버리고 하나님이 역사하시는 것을 믿는 적극적인 행동이다.기도는 우리가 원하는 것을 달라고 하나님을 설득하는 것이 아니다. 기도는 우리 자신을 그분께 드려서 그분이 원하시는 대로 우리를 통해 역사하도록 하는 것이다. 하나님께 우리의 삶과 우리가 기도하는 대상의 삶 가운데 역사하실 시간을 드려야 한다.기도의 응답을 기다릴때 그분이 행하시는 일을 불안한 마음이 아니라 기대하는 마음으로 기다릴 수 있도록 그분의 도우심을 구하라.기도응답의 때가 올 것이라는 확신으로 응답이 올 때까지 기대하는 마음과 창조적인 마음으로 기다리는 것이 믿음이다.

셋째,하나님이 거절의 응답을 하실 경우이다.하나님은 사랑의 마음으로 거절의 응답을 하신다.하나님은 우리의 최선을 아시는 유일한 분이다.삶에서 하나님이 나를 위해 더 나은 것을 예비하셨다는 것을 믿는 가운데 그분의 "거절"의 응답을 받아들이는 법을 배우라

믿음으로 기도하는 것은 구하는 것을 하나님이 하실 것을 확신하는 것이다.그 분께 기도하는 법을 가르쳐달라고 했고,그 분이 하실것이라 믿으면 이것이야말로 자신의 믿음의 분량에 맞는 기도이다.예수께서 우리의 삶과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의 삶 가운데 행하실 것이라고 믿어지는 것부터 기도하라. 믿음이 성장하고 성숙해지면 언젠가는 조지뮬러처럼 이런 기도를 하게 될 것이다.

? 한 늙은 선장이 그의 친구에게 말했다."지난번 이 대양을 건널 때,그리스도인으로서의 내 삶 전체를 뒤흔든 사건이 있었다네.이 배에 브리스틀에 사는 조지뮬러가 탔었지.나는 24시간 함교에서 자리를 떠나지 않았다네,조지 뮬러가 내게 와서 '선장님,할 말이 있습니다.저는 토요일 오후에 퀘백에 도착해야합니다.'라고 말했다네.불가능하다고 나는 말했네."이 배가 그 시간까지 갈 수 없다면 하나님은 어떤 방법이든 강구하실 겁니다.57년동안 그분은 한 번도 약속을 어긴 적이 없습니다.차트실로 내려가서 기도합시다'라고 그가 말하더군" "이 하나님의 사람을 보고 생각했다네,'정신 나간 사람이 아닌가?' 전에는 이런 말을 하는 사람이 없었으니까.'뮬러씨, 안개가 얼마나 심하게 끼었는지 모르십니까?'라고 나는 말했다네.'압니다. 내 눈은 짙은 안개가 아닌 내 삶의 모든 환경을 좌우하시는 살아계신 하나님을 바라볼 뿐입니다'라고 그가 대답하더군." "그가 무릎을 꿇고 아주 간단히 기도했어, 그가 기도를 마쳤을 때 물론 나도 기도하려했지.그런데 내 어깨에 손을 얹고는 기도하지 말라고 하더군.첫째 이유는 그분이 응답하실 것을 내가 믿지 못하기 때문이고, 둘째는 자신의 기도를 들으셨다는 걸 그가 믿기 때문에 기도할 필요가 없다고 하더군" "내가 그를 쳐다보자 이렇게 말하더군,'선장님, 저는 57년 동안 주님을 믿어왔고 단 하루도 기도하지 않은 적이 없습니다.일어나 문을 열어보세요, 안개가 사라졌을 겁니다' 내가 일어났을 때 정말 안개가 사라졌어.토요일 오후 우리는 퀘백에 도착했다네"

선장에게 문을 열어 안개가 사라진 것을 확인하도록 한 이런 믿음을 상상할 수 있는가? 하나님은 이런 믿음을 우리에게 허락하셨다.믿음이 자랄 수 있도록 시간을 갖고 하나님을 믿는 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배울 가치가 있지않은가?

여러해 동안 기도했지만 많은 응답을 받지 못했다.그러나 하나님을 신뢰하며 기도하는 법을 배우면 우리를 통해 이루어 가시는 위대한 일을 경험할 것이다 그때 비로서 우리는 조지뮬러처럼 그런 기도를 할 수 있다.믿음을 가지고기도하는 법을 배울 때 우리는 새로운 차원의 삶을 살 수있다.믿음의 기도를 하는 우리를 위해 하나님이 예비하신 위대한 모험을 놓치지말라!

?

“기도의 재발견” Hope MacDonald
글쓴이 비밀번호
보이는 순서대로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등록
목록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