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   HOME  |   JOIN  |   SITEMAP
교회안내 예배/모임 영성생활 커뮤니티 자 료 실
제자훈련
Q.T.나눔
오시는 길
정기집회안내
HOME > 영성생활 > 제자훈련
제목 [기도]5. 보호의 기도 (3단계) 날짜 2014.03.17 18:48
글쓴이 이성권 조회 1376

기도의 세 번째 단계는 보호의 기도이다. 기도하면서 한날의 염려가 자신을 주장하지 못하도록 하라. 사단은 "내일" 기도하도록 미루는 것에 실패하면 "계획B"로 온 힘을 다해 기도하는 것을 방해한다. 

무릎을 꿇는 순간 전화벨이 울리고 누군가 노크하는 소리를 들어본 경험이 있는가? 그 날 해야할 일이 너무 크게 느껴지거나 많다고 생각된 적은 없는가? 예를 들면 아들 청바지를 꿰매야한다든지 셔츠를 다리기로 약속한 것이라든지 걸 스카우트 아이들을 위해 쿠키를 구워야 한다든지 시험공부를 해야 한다든지 등등 말이다. 

이런 모든 일들이 내 눈 앞에 배틀처럼 짜여 지금 당장 하지 않으면 안 될 넘을 수 없는 산처럼 보인다. 급한 마음에 사로잡힌다.오늘은 기도할 시간이 없고 하나님도 이것을 이해하실 거야 하며 합리화 시킨다. 

버로 이것이 사탄의 짓이다.사실 우리가 기도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으면 그렇게 열심히 일하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에숚서 깨어 기도하라고 말씀하신 이유이다. 무엇을 위해 깨어 있어야 한단 말인가? 기도시간에 역사하는 사단에 대해 깨어있어야 한다. 하나님의 보호 방패로 우리를 막아야 한다. 이렇게 함으로서 우리를 해치려는 사단의 방해 불화살을 소멸할 수가 있다.

 

예배와 중보 기도를 시작하기 전에 잠시 하나님의 보호방패가 우리를 둘러싸도록 기도하라. 

삶이 긴장과 염려로 숨을 내쉬는 시간을 가져라 

예수의 사랑과 평화로 숨을 들이마셔라.기도를 시작하기 전에 이런 호흡을 연습하라 

하나님이 우리 삶 가운데 역사하시는 것을 감사하라 

그분 앞에 조용히 긴장을 풀게 하시는 그분께 감사하라


보호 방패가 우리를 둘러 쌀 때 긴장이 풀리고 성령의 인도와 가르치심에 자신을 내어 맡길 수 있다 이때 하나님께 열린 마음과 의존하는 마음으로 기도를 시작하라 하나님의 보호 방패가 우리를 둘러싸면 우리의 시야는 자신에게서 벗어나 예수께로 초점을 맞출 수 있다.변화산 상에서 그분의 모든 영광과 광채를 제자들에게 보이신 것을 기억하는가? "제자들이 눈을 들고 보매 오직 예수 외에는 아무도 보이지 아니하더라(마17:8)" 

우리가 무릎을 꿇을 때 보이는 분이 예수인가? 아니면 문제,실망,욕망인가? 기도하는 우리의 목표는 오직 예수를 바라보는 것이다. 그분이 우리와 함께 하심을 인식하는 것이다. 그 때 우리 마음은 기쁨으로 가득 차서 "아바 아버지"라고 부르짖을 수 있다.

 

“기도의 재발견” Hope MacDonald

 

 

글쓴이 비밀번호
보이는 순서대로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등록
목록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