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   HOME  |   JOIN  |   SITEMAP
교회안내 예배/모임 영성생활 커뮤니티 자 료 실
제자훈련
Q.T.나눔
오시는 길
정기집회안내
HOME > 영성생활 > 제자훈련
제목 [기도]2.화살 기도 날짜 2014.01.20 20:40
글쓴이 이성권 조회 1807

화살기도란 무엇인가? 그것은 하루 종일 하나님에게 쏘아 올리는 기도이다. 하루 종일 자연스럽게 하나님을 향해 자신의 기분,행복감,상처,실망을 말하는 것이다.화살 기도는 숨을 쉬듯 자동적이고 자연스럽다. 하나님의 임재를 끊임없이 느끼는 것이다.

성경은 우리에게 쉬지말고 기도하라고 말한다. 이 말씀이 뜻하는 바가 무엇인가? 골방으로 들어가서 문을 닫고 24시간 기도만 하라는 뜻인가? 그렇지 않다. 하루 종일 기도하는 태도를 가져야 한다는 뜻이다. 끊임없이 자신과 주님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그분께 내어 맡기며 하루를 보내는가? 이것이 바로 매순간 하나님과 동행하는 그리스도인의 삶이다.

화살기도는 우리의 삶에 중요한 일부이다.하지만 이것만 전적으로 의지해서 살 수는 없다.화살기도는 예배와 중보기도에 기초를 두어야만 한다. 오늘날에는 기도와 예배로 하나님과 홀로 시간을 보내지 않고도 걱정하거나 죄책감을 느끼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이 팽배하다 오늘날 그리스도인의 삶에서 가장 무시하는 것은 예배와 중보기도이다. 우리의 삶은 오가며 해야 할 일들로 꽉짜여 있어서 기도를 할 시간이 더 이상 없다.처음 예수를 만났을 때 가졌던 기쁨과 첫사랑이 변하는 것도 당연하다. 마음이 강퍅해지고 영적으로 차가와 지는 것도 당연하다. 삶이 혼란스럽고 해결되지 않는 문제가 산적해있는 것도 당연하다. 그것은 우리가 기도 없는 그리스도인 세대로 기도하지 않는 제자를 만들기 때문이다.

예수님께서 홀로 기도하는 시간이 필요했다면 우리가 기도 없이 사는 삶을 사는 것이 가능하겠는가?먼저 조용한 곳으로 가서 기도하는 것 말고 새날에 다른 사람에게 도움과 사랑을 베풀기 위해 준비할 다른 방법은 없다. 우리 또한 주변에 잃어버린,죽어가는 세상을 환희 비추려면 매일 힘을 얻고 새로워질 필요가 있다.

환난 많은 이 세상에서 사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 삶 가운데 두가지 기도를 해야 할 필요가 있다. 화살 기도도 해야 하고 예배와 중보기도로 하나님과 함께 홀로 조용한 시간을 보낼 필요도 있다.

“기도의 재발견” Hope MacDonald

글쓴이 비밀번호
보이는 순서대로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등록
목록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