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   HOME  |   JOIN  |   SITEMAP
교회안내 예배/모임 영성생활 커뮤니티 자 료 실
제자훈련
Q.T.나눔
오시는 길
정기집회안내
HOME > 영성생활 > 제자훈련
제목 [기도]1.기도방법 날짜 2014.01.16 17:52
글쓴이 이성권 조회 1327

기도는 서로 사랑하고 이해하는 두 친구사이의 대화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과 능력이 우리의 삶 가운데 그리고 기도하는 사람의 삶 가운데 역사 하시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결과 기도를 통해 우리는 영적 생명력을 얻는다. 그분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그분께 가까이 나아가려는 새로운 갈망과 목마름도 생긴다.

우리가 기도에 관해 모든 것을 이해할 수는 없다. 나는 아직까지 기도 응답을 다 받았다고 말하는 사람을 만나보지 못했다. 그래도 확신하는 한 가지는 우리가 기도하면 하나님의 위대한 일이 이루어지는 것을 볼 수 있고 기도하지 않으면 그것을 볼 수 없다는 것이다.

나는 기도를 바람에 비교하는 것을 좋아한다. 바람은 눈으로 직접 보지는 못한다. 하지만 바람이 불고 나면 그 결과는 볼 수 있다. 나는 바람의 세기와 힘은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정작 바람은 보지 못한다. 그러나 더운 여름날 저녁에 산책하면서 얼굴을 스치는 부드러운 바람은 느낄 수 있다. 기도도 마찬가지이다. 기도를 잡아서 현미경에 놓고 “아하, 이것이 기도로군”이라고 말 할 수는 없지만 우리 삶 가운데 그리고 주변 사람들의 삶 가운데 기도의 능력은 볼 수 있다. .

왜 기도해야 하는가? 하나님이 기도에 응답하시기 때문이다. 정말 이것을 믿는가 ? 이것을 믿고 있는 것처럼 살고 있는가? 그렇다면 무릎을 꿇어 기도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한다. 하나님과 함께 보내는 시간은 하루를 살아가는데 있아 가장 중요하다. 불행히도 우리대부분은 이렇게 살지 않는다. 해를 거듭해도 기도하는 것을 게을리 하기 때문에 기도 응답을 받지 못하는 것이다.

기도를 배우는 유일한 방법은 기도를 하는 것이다. 기도에 관한 책을 읽는다 해도 사실 기도하려는 의지가 없다면 결코 기도하는 법을 배울 수 없다.

이 글은 기도하는 법을 알기 원하는 이를 위한 것이 아니라 기도하는 법을 배우고 싶어하는 이를 위해 썼다.

“기도의 재발견” Hope MacDonald

글쓴이 비밀번호
보이는 순서대로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등록
목록 쓰기